가거초 해양과학기지 피해복구

Abstract

2011년 태풍 무이파에 의해 발생한 가거초 해양과학기지의 피해시설물에 대한 피해복구가 2014년 10월에완료되었다. 태풍피해원인을 분석하여 도출된 보수·보강 방안을 적용하여 구조물의 안정성 및 내구성을 확보하였다. 현재 가거초 기지는 실시간 관측자료를 생산하는 기능과 임무를 정상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향후 태풍 내습시 피해원인 및 현황 파악을 분석할 수 있도록 구조물 안정성 모니터링도 수행하고 있다.자료를 생산하는 기능과 임무를 정상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향후 태풍 내습시 피해원인 및 현황 파악을 분석할 수 있도록 구조물 안정성 모니터링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