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설매립토 활용 및 장거리 이송기술

Abstract

국내외에서 준설매립공사가 지속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친환경적 준설토 처리 및 활용에 대한 요구가 증대되고 있으며, 비용절감을 위해 준설지역과 매립지 간 원거리 이송을 효율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기술개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일련의 준설토 확보-이송-매립 및 안정화 과정의 효율을 높이기 위한 연구단 규모의 연구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준설토의 활용과 장거리 이송에 관한 사항을 중심으로 연구단에서 개발한 주요 연구 성과를 소개하였다.토 확보-이송-매립 및 안정화 과정의 효율을 높이기 위한 연구단 규모의 연구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준설토의 활용과 장거리 이송에 관한 사항을 중심으로 연구단에서 개발한 주요 연구 성과를 소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