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물 오염 해양퇴적물 정화기준 및 정화 기법에 대한 연구 -오존과 초미세기포를 이용한 정화처리 기법의 적용-

Abstract

오염퇴적물의 현황 및 정화 기준에 대한 많은 연구가 수행되어온 반면 여전히 정화 기법의 적용은 토양 기술의 적용이란 측면에서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국내외 수행되고있는 물리 화학적 기법을 통한 해양오염퇴적물의 정화 기법을 검토하여 향후 기술개발을 위한 기초자료로 제시하고자 한다.향후 기술개발을 위한 기초자료로 제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