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강 HNS(할로겐화 유기용매류)의 화학적 반응 특성 고찰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할로겐화 유기용매류를 대상으로, 해양환경으로 유출 후 침강되는 HNS의 화학적 반응 기작을 고찰하였다. 염소에 의한 전기음성도로 인해 친핵성 치환반응이 가능하고, 반응을 통해 염소원자를 제거할 수 있으며, 반응에 사용하는 친핵성 원자단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생성물을 생성할 수 있다.단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생성물을 생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