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ODP 연구성과 및 향후 계획 소개

Scientific achivement and future plan for the K-IODP

우리나라 K-IODP의 향후 연구계획 및 지난 50년간 연구성과를 소개한 내용. KIODP는 그동안 탁월한 연구성과와 국제적, 국내적으로도 대표적인 국제공동연구이므로, 앞으로 연구기관간 또는 국내외의 연구자간 활발한 연구활동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됨. 특히 KIODP는 2019년에 국내 연구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새롭게 3단계의 연구개발 계획을 수립할 필요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