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해양수산 발전방안

A Study on development planning ocean and fishery in ansan city

이 연구에서는 대부도 서부, 대부도 남부, 풍도~육도해역, 시화호 등을 4개 권역으로 구분하여 장단점을 분석한 후 각각의 권역에 대하여 발전방향을 제안하였고, 안산시에서 향후 중점적으로 추진할 프리미엄 천일염 생산 및 공급, 고부가가치 수산물 가공품 개발, 시화호 환경개선 및 지속가능한 이용, 어업갈등 및 수산자원 관리, 대부도 낚시산업 현대화 등 11개 과제를 도출하여 제시하였다.품 개발, 시화호 환경개선 및 지속가능한 이용, 어업갈등 및 수산자원 관리, 대부도 낚시산업 현대화 등 11개 과제를 도출하여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