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셀 케이슨을 이용한 방파제의 회전 안정성 평가

Title
오픈 셀 케이슨을 이용한 방파제의 회전 안정성 평가
Alternative Title
Rotation Stability Assessment for an Open-cell Caisson Breakwater
Author(s)
박우선; 이병욱
KIOST Author(s)
Park, Woo Sun(박우선)
Alternative Author(s)
박우선; 이병욱
Publication Year
2018-11-08
Abstract
장대형 케이슨은 파력 평활화 효과에 의하여 방파제의 안정성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방파제의 법선방향으로 파력이 위상차가 존재하는 경우에는 공간적으로 평균한 파력의 작용점이 중심에서 벗어나 평면적인 회전력이 생겨 안정성 확보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파장대비 케이슨의 길이가 짧은 일반 케이슨은 회전력이 작아서 무시할 수 있지만 파장대비 케이슨의 길이가 긴 장대구조물은 회전에 의한 안정성을 평가할 필요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선형파 이론에 기초하여 입사하는 파랑의 위상차를 고려하여 규칙파에 대한 회전 안정성을 평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검토하였다. 있다. 파장대비 케이슨의 길이가 짧은 일반 케이슨은 회전력이 작아서 무시할 수 있지만 파장대비 케이슨의 길이가 긴 장대구조물은 회전에 의한 안정성을 평가할 필요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선형파 이론에 기초하여 입사하는 파랑의 위상차를 고려하여 규칙파에 대한 회전 안정성을 평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검토하였다.
URI
https://sciwatch.kiost.ac.kr/handle/2020.kiost/22887
Bibliographic Citation
한국해안해양공학회 제26차 추계학술대회, pp.49, 2018
Publisher
한국해안해양공학회
Type
Conference
Language
Korean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code

Items in ScienceWatch@KIOST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