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의 기름유출 차단 장치 및 방법

Apparatus and method for blocking oil outflow of ship

본 발명은 선박의 기름유출 차단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는 유조선 등과 같은 선박 의 외측 벽이 파손되어 발생하는 기름유출을 기름유출 방지막으로 차단하여 해양 오염을 방지하는 기름유 출 차단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간단한 방법으로 용이하게 선박의 기름유출 부위 를 폐쇄하여 파손 부위의 기름유출을 직접적으로 차단함으로써, 해양오염을 방지하고, 기름회수가 가능한 환경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