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성개구레이더 정보와 해상교통관제서비스 정보를 이용한선박 관리 방법 및 그 시스템

Managing Method of Ship Using Information of Synthetic Aperture Radar and Vessel Traffic Service and System Thereof

본 발명은 합성개구레이더(SAR) 정보와 해상교통관제서비스(VTS) 정보를 이용한 선박 관리 방법 및 그 시 스템에 관한 것으로, 특히 연안(沿岸) 해역을 포함하는 해상에 있는 선박들을 관리하기 위한 선박 관리 방 법에 있어서, 상기 선박들에 대하여 합성개구레이더 영상으로부터 추출된 제1 선박 정보 - 상기 제1 선박 정보는 상기 선박들의 위치, 침로, 제원 및 종류에 대한 정보를 포함함 - 와 해상교통관제서비스로부터 얻 은 제2 선박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및 상기 수집한 제1 선박 정보와 제2 선박 정보를 지리정보시스템 (GIS)에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상기 선박들을 모니터링(monitoring)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러한 본 발명에 의하는 경우 종래의 해상교통관제서비스에 의해 항만내에 있는 선박이나 연안해역에 있 는 선박만을 관리할 수 있었던 것을 넘어서, 연안으로부터 500km 폭 거리만큼 떨어져 있는 해역에 있는 선 박까지도 일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