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량의 부속시설을 이용한 양방향 조류 발전 장치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 이진학 -
dc.contributor.author 이광수 -
dc.contributor.author 임학수 -
dc.contributor.author 오상호 -
dc.contributor.author 박진순 -
dc.date.accessioned 2020-07-15T06:36:40Z -
dc.date.available 2020-07-15T06:36:40Z -
dc.date.issued 2011-12-06 -
dc.date.issued 2013-08-29 -
dc.identifier.uri https://sciwatch.kiost.ac.kr/handle/2020.kiost/22138 -
dc.description.abstract 기존 장대교량 접속교 교각과 교각 사이에 조류 발전 시스템을 설치함으로써 막대한 비용이 소모되는 자 켓 구조물 등 발전시스템 지지구조물 설치 비용을 크게 절감시킬 수 있으며, 또한 기존 또는 신설 충돌방 지공은 주로 원형으로 되어 있어 일부 유속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시스템이며, 특히 해 상 교량이 육지와 멀리 떨어져 있는 경우 에너지 교량 (eneryg bridge) 또는 에너지 아일랜드 (energy island)를 구축하는데 핵심적인 시스템으로 기능할 수 있으며,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음. 1. 조류의 흐름 방향에 무관하게 가동이 가능한 다리우스 또는 핼리컬 형식의 수직축 터빈 2. 조류 발전 터빈의 횡변위를 제어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된 충돌방지공과 교각 기초 3. 2개 이상의 터빈을 서로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도록 하는 메카니즘 4. 회전자(Rotor)와 고정자(Stator)가 반대방향으로 회전하면서 전기를 생산하는 영구자석형 발전기 (PMG, Permanent Magnetic Generator) 5. 교량의 교각 또는 충돌방지공에 설치되어 조류발전장치를 승강할 수 있는 레일 시스템 -
dc.title 교량의 부속시설을 이용한 양방향 조류 발전 장치 -
dc.title.alternative Current Flow Power Generation Device and Installation Method Utilizing Bridge Subsystems -
dc.type Patent -
dc.date.application 2011-12-06 -
dc.date.registration 2013-08-29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10-2011-0129791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10-1303833 -
dc.type.iprs 특허 -
dc.publisher.country K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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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astal & Ocean Engineering Division > Coastal Development and Ocean Energy Research Center > 4. Patents
Marine Domain Management Research Division > Marine Disaster Research Center > 4. Pat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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