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순물 정제 장치

A novel single purification column kit for simultaneously removing sulfur, water and polar organic chemical materials containing sample

본 발명은 가스크로마토그래피를 이용하여 황, 극성물질, 수분을 함유하는 시료(예, 해양퇴적물)에 존재하 는 유기염소계농약(OCPs)이나 폴리클로리네이티드바이페닐(PCBs), 다환방향족탄화수소(PAHs) 등을 분석하 기 위한 전처리 과정에서, 황, 극성물질 및 수분을 제거하기 위해 소요되는 수 단계의 정제 과정을 단일 과정으로 단축하여 이들을 간편하게 정제할 수 있는 컬럼정제키트에 관한 것으로서, 유리관 하단에 극성 유기물질 흡착제(예: 실리카겔, 플로리실, 알루미나 등)가 충진되고 그 위에는 무수황산나트륨(Na2SO4)과 활성 구리(Cu)의 혼합물이 충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컬럼정제장치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