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의 지지력 증가장치 및 그 시공방법

HOLDING POWER INCREASEMENT APPARATUS OF PILE AND CONSTRUCTION METHOD OF PILE HAVING THEREOF

파일의 지지력 증가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파일의 지지력 증가장치는, 지반에 관입되는 구조물 지지 용 파일의 지지력을 증가시키기 위한 장치로서, 상기 파일에 일단이 축 결합되어 회동가능하도록 일단 양 측에 한 쌍의 결합부가 형성되고, 상기 결합부로부터 폭방향 또는 길이 방향으로 지지부가 연장 형성되 어, 상기 축을 중심으로 상향 측방으로 펼쳐지거나, 하향 측방으로 펼쳐지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날개부재 를 포함하고, 상기 파일이 지반에 관입된 상태에서 상기 날개부재가 상향 측방으로 펼쳐지거나, 하향 측방 으로 펼쳐져 주변 지반과의 마찰력 증가로 상기 파일에 가해지는 외력에 저항하도록 된 것을 특징으로 한 다. 본 발명에 의하면, 다양한 구조물을 지지하기 위한 파일에 날개부재가 상향 측방으로 펼쳐지거나 하 향 측방으로 펼쳐지도록 구비됨으로써 파일에 작용하는 인발 저항력이나 연직방향 지지력, 횡방향 지지력 과 같은 지지력을 증가시킬 수 있게 된다. 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