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별 주차면수 확보기준의 합리화 방안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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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태경 | - |
dc.contributor.author | 이주아 | - |
dc.contributor.author | 이훈 | - |
dc.date.accessioned | 2020-07-15T06:34:05Z | - |
dc.date.available | 2020-07-15T06:34:05Z | - |
dc.date.created | 2020-02-11 | - |
dc.date.issued | 2019-11-01 | - |
dc.identifier.uri | https://sciwatch.kiost.ac.kr/handle/2020.kiost/22044 | - |
dc.description.abstract | 국민소득 증가와 함께 생활수준의 향상, 맞벌이 가구의 증가, 그리고 워라벨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한 것과 같이 삶의 질을 중시하는 사회풍조가 형성되면서 자동차 등록대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는 1가구 1차량 이상의 가구가 증가하고 있음을 시사하며 도시밀도 증가와 함께 공동주택(아파트)의 주차문제를 심화시키는 주요 요인 중 하나로 작용하고 있다. 본 연구는 아파트 주거문화의 대중화로 인한 여러 사회문제 중 공동주택 주차문제에 초점을 두고 분양아파트의 주차장 이용수요와 교통 편의성이 맺는관계에 주목하였으며, 지역별로 도시철도의 편의성과 아파트 주차수요와의 관계성을 분석해봄으로써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주차장 설치기준 마련을 위한 정책적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하였다. | - |
dc.description.uri | 2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도시정책학회 | - |
dc.relation.isPartOf | 도시정책학회 추계학술대회 | - |
dc.title | 공동주택별 주차면수 확보기준의 합리화 방안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the Rationalization of Parking Lot Supply Standards for Apartment Houses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conferencePlace | KO | - |
dc.citation.endPage | 117 | - |
dc.citation.startPage | 107 | - |
dc.citation.title | 도시정책학회 추계학술대회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이주아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도시정책학회 추계학술대회, pp.107 - 117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