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릴레이즈 RMN2을 이용한 카르복실산의 제조방법

Method for preparing a carboxylic acid using nitrilase RMN2

본 발명은 신규한 나이트릴레이즈 및 이의 용도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서열번호 1, 서열번호 3, 서열번호 5 및 서열번호 7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되는 아미노산 서열로 나타내는 나이트릴레 이즈를 나이트릴 기질과 반응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카르복실산을 제조하는 방법, 및 상기 나이트릴레이 즈를 포함하는 카르복실산 제조용 생촉매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