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징탐지 신뢰성 향상방법 및 이를 이용하는 유징탐지장치

Method of enhancing reliability of seepage detection and seepage detecting apparatus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원격탐사기법을 사용하여 유징 조사를 하는 데 있어서, 특히 인공위성 합성개구레이더(SAR)에 의한 기름과 가스의 유징 정보의 신뢰성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일반적인 유징 탐사에 사용되 는 SAR자료에 의한 유징정보는 많은 요인에 의해 오류정보를 포함할 수 있으며, 황해와 같이 저수심인 대 륙붕 해역에서 그 가능성이 크다. 예를 들어, 유사 현상으로 기름과 가스에 의한 유징스트라이프와는 관계 없이 선박자체에 의한 항적 혹은 오염물 투기와 같은 배출이 있다. 본 발명은 일반적으로 유징탐사 초기단계에서 사용되는 인공위성 합성개구레이더(SAR) 자료에서 기름과 가 스의 유징 정보로 표출되는 스트라이프의 신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해상교통 정보를 이용하는 것이다. 선박 항적은 선박자동식별장치나 레이더 등을 통해 얻어지며, 유징후보로 추출되는 스트라이프와의 비교 를 통해 인공위성 합성개구레이더(SAR) 유징정보 신뢰도를 높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