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재타워와 DSCT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풍력타워

HYBRID WIND POWER TOWER COMBINED WITH STEEL TOWER AND DSCT TOWER

본 발명은 하이브리드 풍력타워에 관한 것으로, 내부강관과 외부강관이 동심을 이루며 지면에 기립되고 내 부강관과 외부강관 사이에 콘크리트가 채워진 DSCT 구조부와, DSCT 구조부 상부에 구비된 강재 구조부를 포함하며, 큰 하중을 견뎌야 하는 소성힌지부는 고강도를 갖는 DSCT 타워 구조로 형성되고, 소성힌지부 상 부는 경제적인 강재 타워 구조로 형성되므로, 풍력타워의 안정성과 경제성 모두를 극대화 할 수 있는 효과 가 있는, 강재타워와 DSCT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풍력타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