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에노피리돈 유도체,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약학적 조성물

Chemical synthesis of novel thienopyridine derivatives with anti-cancer activity

본 발명은 일반적으로 펩타이드합성에 사용되는 BOP((Benzotriazol-1-yloxy)tris(dimethylamino) phosphonium hexafluorophosphate)를 주요 반응시약으로, 3-aminothiophene 유도체들과 mono-methyl fumarate를 반응하여 신규 thienopyridine 유도체를 합성하는 합성법의 개발과 이를 통해 도출된 thienopyridine 유도체들의 6개의 인간암세포주에대한 성장억제도를 탐색하여 도출한 우수 활성물질을 제 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