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용 비행체의 거친 환경 운용 위한 전자석기반 이착륙 장치

Electromagnetic-based Device for Vertical Take-off and Landing of a Ship-borne Drone Operable at Harsh Conditions

본 발명은 선박용 비행체의 거친 환경 운용을 위한 전자석기반 이착륙 장치에 관한 것으로, 드론 플랫폼 에 탑재되며 드론의 이착륙용 다리 스탠드에 전자석과 전원제어장치 혹은 자성체를 띠는 철제수단을 탈ㆍ 부착시키는 브라켓(100)과 상기 다리 스탠드의 바닥에 탈ㆍ부착이 가능한 코일과 코어가 구비된 전자석 과 상기 드론의 비행 및 이착륙을 제어하기 위한 사용자원격제어기와 상기 사용자원격제어기의 수신 신 호에 따라 상기 전자석에 전류를 흘러주는 배터리와 이를 단속하는 반도체용 스위칭소자를 갖는 전원제어 장치와 상기 사용자원격제어기와 연동되며 상기 전원제어장치를 단속 제어하기 위한 마이크로컨트롤러가 구성되며, 또한, 선박에는 상기 드론의 다리 스탠드에 탈부착 가능한 자성체를 띠는 철제수단을 전자석으 로 홀딩하기 위한 구성수단들을 갖는 선박용 이착륙수거장치를 더 구성함으로써, 공간이 좁은 선박 안 밖 에서도 드론을 안정적으로 착륙시켜 수거할 수 있으며, 제안된 본 발명을 통해 선박과 같은 거친 환경에서 도 드론 플랫폼의 사용 가능성 확보로 향후 드론 기술과 활용을 더욱 더 진보하게 만들 수 있는 독특한 효 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