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모성 수심수온측정계 연속 투하 장치 및 방법

APPARATUS AND METHOD FOR AUTOMATICALLY DISPENSING AND CASTING EXPENDABLE BATHYTHERMOGRAPH

본 발명은 소모성 수심수온측정계를 다수 개 장착 가능한 카트리지를 다수 개 적층하여 구성하고 다수의 소모성 수심수온측정계를 통한 계측을 자동으로 제어하며 계측된 정보를 자동으로 기록 및 전송할 수 있 는 소모성 수심수온측정계 연속 투하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기 소모성 수심수온측정계 연속 투하 장치는, 현재의 위치를 검출하는 GPS 다수의 XBT(eXpendable BathyThermograph)를 수용하며 상기 다수의 XBT가 구비한 프로브가 지정된 위치에서 투하되도록 구성된 관 측프로브 투하부 상기 다수의 프로브로부터 수신된 상기 관측 데이터를 기록하는 로컬기록부 및 상기 GPS로부터 검출된 상기 현재 위치와 기설정된 위치가 일치하는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관측프로브 투하부 로 하여금 상기 프로브를 투하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로 구성되어, 선박, 항공기 및 잠수함 등에서 XBT 관측 시, 다수의 XBT를 제어하여 XBT 관측을 자동으로 수행하고 관측 된 관측 데이터를 자동으로 서버로 전송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