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터블 컴퓨터용 웨어러블 행거장치

Survey platform

최근 해빈지형조사는 GPS 장비의 발달로 인하여 1인이 수 cm의 정확도를 가지는 RTK-GPS 시스템를 배낭에 장착하고 노트북을 이용하여 계획된 측선을 걸으면서 위치정보를 획득하는 방법이 사용되고 있다. 1인이 조사하기 때문에 각 장비의 사용 및 휴대는 안전과 편리성을 고려해야만 한다. GPS 안테나는 배낭에 고정 하며 노트북은 몸에 밀착되도록 하는 지지대에 고정한다. 이때 지지대는 배낭과 연결하고 가슴부위에 힘 을 받게 하여 몸에 밀착하는 지지부분과 노트북을 고정하고 화면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고정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가슴에 지지하는 부분은 체형에 따라 밀착부분을 교체할 수 있도록 하였다. 고정부분은 여 러 종류의 노트북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사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각도조절과 거리조절이 가능하도 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