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탐사용 자력계 가변익 견인보조장치 및 그 운용방법

System for Tow-fish type lose prevention and management method of the same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른 해양탐사용 자력계 가변익 견인보조장치는, 전단이 견인케이블에 결속되어, 해 양탐사선에 견인되며, 원뿔 형상으로 이루어진 센서머리부 원통 형상을 이루며, 내측에 센서가 탑재되어, 상기 센서머리부와 결합되는 센서몸체부 및 상기 센서몸체부의 후단에 탈ㆍ착가능하게 결합되어, 수평과 직진력을 갖게 하도록 가요성(可撓性) 재질로 일체로써 구성되는 다수개의 가변익이 상기 가변익지지부재 일측에 결합되는 꼬리날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따라서, 상기와 같이 구성되는 본 발명의 일실시예의 해양탐사용 자력계 가변익 견인보조장치 및 그 운용 방법에 따르면, 외부의 충격에 덜 노출되도록 할 뿐만 아니라, 일부분 훼손되는 경우에도 해당 훼손된 부 분만을 교체할 수 있어 유지보수가 용이하며, 자력값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동시에 외부 충격에도 파 손되지 않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