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을 이용한 다중 해양 관측 시스템

Marine Observation System Using Drone

본 발명은 무인비행체가 관심영역으로 이동되면 투하용 관측센서를 투하하여 투하용 관측센서에 의해 관측 된 관심영역에서의 수중정보 및 위치정보와 무인비행체에 의해 관측된 해상정보 및 위치정보를 무인비행체 를 통해 관제서버로 송신하는 드론을 이용한 다중해양관측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에 의해, 무인비행체의 1회의 비행으로 해상정보와 더불어 수중정보 또한 획득할 수 있으므 로, 해양 관측, 조사 및 감시의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