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형 용기 캐리어 및 이를 이용한 액상 물질의 자동 주입장치

CARRIER FOR JOINT-TYPE VESSEL AND AUTO INJECTION DEVICE FOR LIQUID USING THEREOF

관절형 용기 캐리어가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관절형 용기 캐리어는, 액상 물질을 자동으로 주입하도 록 된 주입장치에 적용되어 다수개의 용기를 낱개로 이송시키기 위한 것으로, 양쪽의 단부영역에 연결공 이 각각 형성되고, 상기 연결공 사이에는 상기 용기가 삽입되어 안착되기 위한 안착공이 형성된 다수개의 용기 안착부재를 포함하고, 상기 용기 안착부재는, 각 상기 연결공을 관통하는 연결수단들에 의해 설정된 각도 내에서 서로 수평 방향으로 회전이 가능하도록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액 상물질이 주입되는 각각의 용기가 체인과 같이 관절형으로 이루어진 용기 캐리어의 각 용기 안착부재에 삽 입되므로, 용기들을 순차적으로 연이어 이송시킬 수 있고, 용기들을 안내하기 위한 안내부재를 정형화하 지 않고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할 수 있으며, 용기가 결합된 용기 캐리어를 용기의 순서 바 뀜 없이 보관하거나 이동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