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형 용기 캐리어 및 이를 이용한 액상 물질의 자동 주입장치

CARRIER FOR JOINT-TYPE VESSEL AND AUTO INJECTION DEVICE FOR LIQUID USING THEREOF

본 특허는 환경시료의 채취에 적합한, 특히 플랑크톤이나 미세프라스틱과 같은 입자시료 채취를 위한 자 동병입장치에 관한 것이다.깨끗히 세척되고 병마개가 닫혀있는 빈시료병이 체인형태의 고정대에 정렬된 상 태에서 순서대로 자동으로 병뚜껑을 열고 액체상의 시료를 병입한 후 시료보관에 필요한 보존시약을 첨가 하고 다시 병뚜껑을 닫는 장치이다.시료병의 체인형 배열로 원형배열의 간단한 위치제어와 사각형배열의 밀집도를 장점을 모두 살렸다.클램프로 병뚜껑을 잡고 모터가 달링 로울러로 병을 잡고 돌리는 방식으로 병뚜껑을 열고 닫는 과정에서 오는 오염 방지를 최소화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