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중 실종자 탐지 시스템

SYSTEM FOR DETECTING OF UNDERWATER MISSING PERSON

본 발명은 수중 실종자 탐지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제1 음파를 송출하고, 수중으로 전파되는 음파를 감지 하여 감지된 음파가 송출된 일 지점의 위치정보를 생성하는 음파탐지장치 및 인체에 착용 가능하도록 마 련되고, 상기 제1 음파에 의해 활성화되어, 제2 음파를 송출하는 음파발신장치 를 포함하는 수중 실종자 탐지 시스템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음파발신장치를 착용한 실종자 탐지를 통해 사고주변현장 수중 실종자 혹은 사고 선박 내에 갇힌 실종자들을 탐지할 수 있으며, 실종자들의 위치파악, 인원파악, 및 생존여부 파악이 가능하여 이를 통해 초기 구조활동 여부 및 구조투입 규모 등에 관한 정량적 결과의 제시가 가능한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