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리와 대왕바리의 교잡종 및 그 생산 방법

Hybrid between longtooth grouper Epinephelus bruneus and giant grouper Epinephelus lanceolatus, and hybridization methods

본 발명은 바리과 중 능성어아과에 속하는 자바리와 대왕바리 두 종간 교잡을 통해 생산한 교잡종 및 해 당 교잡종을 생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자바리(longtooth grouper, Epinephelus bruneus) 암컷과 대 왕바리(giant grouper, Epinephelus lanceolatus) 수컷간 교잡, 그리고 자바리 수컷과 대왕바리 암컷 을 교 잡하는 것을 의미한다. 암컷으로부터 성숙란을 확보하고, 수컷으로부터 정액을 추출한 후 둘 간의 인공수 정을 실시함으로써 수정란을 생산하고, 수정란을 부화 및 종묘단계까지 육성하는 것을 포함하는 방 법이 다. 자바리와 대왕바리 두 종간의 교잡종은 자바리에 비해 성장이 매우 빠른 장점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