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해양환경 및 고래류 관측 시스템

REAL-TIME OBSERVING SYSTEM OF MARINE ENVIRONMENT AND WHALES

본 발명의 실시간 해양환경 및 고래류 관측 시스템은, 해양의 관심영역 상에 배치되어, 주변의 해양환경 및 고래류를 실시간으로 감지하는 관측 부이 상기 관측 부이로부터 관심영역에서의 감지된 해양환경 및 고래류에 대한 데이터를 이동통신망을 통해 수신하여, 수신된 해양환경 및 고래류 데이터를 기 등록된 단 말기에 송신하는 관제서버 를 포함하며, 상기 관측 부이는, 관심영역의 해상에서 부유하는 부유체 상기 부유체의 저면과 와이어를 통해 연장 설치되되 해저면에 매설됨으로써, 파랑에 의해 유동되어도 직립된 상 태로 항시 유지될 수 있도록 하는 고정체 상기 와이어 상에 고정되어 해수온도, 조류, 파고 및 파향을 포 함하는 해양 환경을 감지하는 제 1 감지부 상기 와이어 상에 고정되되 수직으로 배열되도록 마련되어, 수 중에서 발생되는 음향 신호를 수신하는 제 2 감지부 상기 제 2 감지부로부터 수신된 음향 신호를 처리 및 분석하는 분석모듈 해상에 노출되도록 상기 부유체의 상부에 설치되어, 이동통신망을 통해 상기 분석 모듈에 의해 처리 및 분석된 정보를 육상의 상기 관제서버로 전달하는 통신모듈 상기 부유체의 상부에 설 치되어, 상기 제 1 감지부, 상기 제 2 감지부, 상기 분석모듈 및 상기 통신모듈에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모 듈 상기 부유체의 상부에 설치되어 태양광발전으로 상기 전원모듈을 충전시키는 충전모듈 을 포함하는 것 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