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서의 생물오염 없이 양식장의 산소와 이산화탄소를 연속으로 측정하는 방법

Device for continuous measuring pO2 and pCO2 of aquarium without biofouling on the sensors using air-water equilibrium

본 발명은 센서의 생물오염 없이 양식장의 산소와 이산화탄소를 연속으로 측정하는 장치에 관한 것으로, 미세 해양 생물이 서식하는 해수에 일부가 잠겨 내부에 헤드 스페이스(head space)가 형성되는 플로팅 부 재 상기 해수에 잠기며, 상기 플로팅 부재의 하부에 연통되는 버블 도입관 상기 플로팅 부재의 상부에 일측이 연통되어 상기 플로팅 부재로부터 제공되는 공기를 제습하는 제습기 상기 제습기를 통해 유출되 는 공기가 순환되어 상기 플로팅 부재 내로 유입되는 제1 순환 배관 상기 제습기를 통해 유출되는 공기 가 순환되어 상기 플로팅 부재 내로 유입되는 제2 순환 배관 상기 제1 순환 배관 내로 제공되는 공기 내 의 이산화탄소분압을 측정하는 이산화탄소분압측정기 및 상기 제2 순환 배관 내로 제공되는 공기 내의 산 소분압을 측정하는 산소분압측정기 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