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탐사자료를 이용한 기름유출 감시 신뢰도를 높이는 방법(원격탐사자료를 이용한 기름유출 감시 신뢰도를 높이는 기름유출 감시방법)

Method for Enhancement of Oil Spill Detectability Using Remote Sensing Technique

본 발명은 기름유출 감시 신뢰도를 높이는 기름유출 감시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원격탐사 기술을 통하여 해상의 기름유출을 감시하는데 있어서, 미리 시뮬레이션을 통해 산란모델링 테이블을 작성 하고, 원격탐사자료 결과를 상기 산란모델링 테이블과 비교함으로써 기름유출 감시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 시킴으로써 잘못된 기름유출 알람(False Alarm)을 보내는 것을 방지하는 기름유출 감시방법에 관한 것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