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류발전시스템의 하중 평가, IEC TS62600-3

Abstract

IEC 62600-3은 실물크기의 조류발전장치의 기계적 하중 측정에 대한 사양서를 설명하며, 이것은 제조전 마지막 단계의 프로토타입을 의미하는 기술성숙도(TRL) 7~9에 해당한다. 또한 이 기술 규격은 시험 결과의 해석 및 평가뿐만 아니라 로터 블레이드의 실물 크기 구조 시험에 대한 요구를 개략적으로 설명하며, 기계적 하중 측정은 설계의 기초와 인증의 기초로서 모두 사용될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시험 기관, 조류에너지 발전장치 제조업체 및 인증 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기술 규격 IEC 62600-3에 대해 일관되고 재현 가능한 시험 결과를 초래하는 기계적 하중 시험에 대한 요건을 기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