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류발전시스템 하중측정 기술표준 개발

Abstract

조류발전기는 안정성과 성능에 만족한 기종에 대하여 국제 인증 획득을 위해 설계 및 성능평가 절차를 거치고 있다. 조류발전기의 운전상태, 유속 및 해저지형 조건에 따라 고려되어야 할 각종 하중조건에 대한 요구사항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해 인증기관의 자체 기준에 의한 설계평가는 극한하중, 피로하중에 의한 강도 평가 및 조류발전기의 출력성능 평가를 인증할 수 있는 기술 규격서를 개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