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강 HNS 현장 처리기술 개념설계 및 현장처리 모의 실험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침강 HNS의 해양환경 유출시 현장에서 처리하기 위한 기술 개발을 위해 사고발생부터 처리 및 수거단계까지 필요한 구성요소들을 배열하여 현장처리 개념설계도를 작성하였고, .모의실험(시뮬레이션)을 통해 해저침강 HNS 화학적 현장처리 개념설계에 대한 구성요소를 실험적으로 구현해 보고 개념설계의 구성요소들의 수정 및 보안을 진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