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환경변화와 생태계-해양생태계-

Title
기후, 환경변화와 생태계-해양생태계-
Author(s)
최진우
Alternative Author(s)
최진우
Publication Year
2012-12-11
Abstract
전 지구적 기후변화는 해양생태계에 광범위한 영향을 준다. 즉, 해류, 수온, DO, 산성화 등 서식지 환경에 변화를 미친다. 해양생물에 미치는 영향으로는 서식종의 생리변화와 적응, 재생산에 의한 개체군 변화, 유입종 증가와 토착종 감소의 종다양성 변화, 수온상승에 의한 생산력 변화와 현존량 변화, 먹이망 구조를 통한 군집구조의 변화 등이다.. 향후 기후변화를 감지하는 지시종 (환경생물)을 확보하여 생태계 변화 속도와 범위를 파악하여 대책수립에 필요한 정보를 생산함이 필요하다.화, 수온상승에 의한 생산력 변화와 현존량 변화, 먹이망 구조를 통한 군집구조의 변화 등이다.. 향후 기후변화를 감지하는 지시종 (환경생물)을 확보하여 생태계 변화 속도와 범위를 파악하여 대책수립에 필요한 정보를 생산함이 필요하다.
URI
https://sciwatch.kiost.ac.kr/handle/2020.kiost/20676
Bibliographic Citation
2012 KRIBB conference, pp.1, 2012
Publisher
한국생명공학연구원
Type
Conference
Language
Korean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code

Items in ScienceWatch@KIOST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