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자료관리기관 운영방안

Abstract

국내 기관에서는 자체 목적에 따른 해양자료 수집과 서비스를 개별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국제적으로 여러 기관의 자료를 통합활용하는 시스템들이 많이 구축되고 있다. 국제적으로 성공하고 있는 해양자료관리시스템을 고려할 때 우리나라의 해양자료 관리에는 혼합형 데이터센터 모델을 도입할 필요가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각 기관별 통합시스템 구축이 우선되어야 한다.에는 혼합형 데이터센터 모델을 도입할 필요가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각 기관별 통합시스템 구축이 우선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