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자료관리시스템 현황

Abstract

한국해양과학기술원에서는 연구사업 수행과정에서 생산되는 해양과학자료의 체계적 관리를 위한 자료관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원내 해양자료관리규정에 따라 주요사업과 국가연구개발 사업의 연구책임자는 사업종료후에 자료관리부서에 해양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자료관리부서에서는 자체적으로 수립한 해양자료관리절차에 따라 자료를 수집하고 이에 대한 검증작업을 거쳐 DB에 입력하여 관리하고 있다.여야 한다. 자료관리부서에서는 자체적으로 수립한 해양자료관리절차에 따라 자료를 수집하고 이에 대한 검증작업을 거쳐 DB에 입력하여 관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