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업과 레크레이션과의 공존을 위한 지침, 일본사례

Guideline Coexistence between Fishing and Recrelation in Japan

최근에 여가시간의 증가와 함께 해양의 이용에 대한 국민의 욕구가 다양화하는 가운데, 낚시, 요트,모토보트,수중다이버 등의 각종 다양한 해양성레크레이션이 추진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의 이용추세는 더욱 증가할 것이다. 이러한 상황하에서 어업과 해양레크레이션과의 사이에서 해면이용을 둘러싼 이해상충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의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주요과제로 되고 있으며, 본 논문에서는 어업과 해양레크레이션과의 사이에서 해면의 조화적 공존이용을 위한 일본의 지침사례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