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의 해양 생명공학 OTHER

Abstract

바다는 넓은 면적만큼 다양한 생물과 화학물질을 품고 있다. 해양 생물과 천연물이 21세기를 살아갈 우리에게 어떻게 활용될 수 있을까? 이 보고서는 NRC 의 Ocean Studies Board와 Board on Life Sciences가 National Academy of Sciences에서 개최한 두 차례의 Workshops on Marine Biotechnology (October 5-6, 1999, November 5-6, 2001)의 결과 보고서로, 해양 생물과 천연물이 생태 환경분야와 생물의학 분야에서 어떻게 이용되어 왔는지,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이용될 수 있는지를 다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