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유식 해상공항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 이진학 -
dc.contributor.author 이윤호 -
dc.date.accessioned 2024-08-07T20:30:01Z -
dc.date.available 2024-08-07T20:30:01Z -
dc.date.issued 2022-11-08 -
dc.identifier.uri https://sciwatch.kiost.ac.kr/handle/2020.kiost/45844 -
dc.description.abstract 일반적으로, 해양구조물은 해수면 위에 떠 있는 상태로 계류될 수 있는 것으로, 기능, 구조, 계류방식에 따라 반잠수식(Semi-Submersible), TLP(Tensioned Leg Platform), SPAR, FPSO(Floating, Production, Storage and Off-loading) 등으로 구분할 수 있음 기존의 해상공항은 주로 매립을 통해 조성된 공항 부지에 건설되었으나, 매립을 통한 공항 부지의 조성은 비용이 높고, 건설기간이 길며, 또한 환경 문제를 일으키는 문제가 있음 이러한 기존 매립식 해상공항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최근 항공기의 이착륙이 가능하며 공항 시설이 구비된 부유식 해상공항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고, 실제 사업으로 제안되고 있음 종래의 부유식 구조물은, 파랑하중에 의해 구조물이 전후, 좌우, 상하로 흔들리고, 종방향, 횡방향 동요가 발생하고, 이로 인해, 부유식 구조물을 이용하여 공항을 조성하는 경우 항공기 이착륙시 안전성이 떨어지는 문제점이 있음 본 특허에서는 해상에서 안정적인 부유 상태를 유지하고 항공기의 안정적인 이착륙을 가능하게 하는 부유식 해상공항을 제안하고 있으며, 이를 위하여 파력이 집중되는 수심에는 기둥과 같이 파력이 적게 발생하는 구조를 제안하였고, 또한, 파랑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하는 파력발전시스템을 포함함으로써 운동을 저감함과 동시에 깨끗한 전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안하였음 -
dc.title 부유식 해상공항 -
dc.title.alternative Floating Offshore Airport -
dc.type Patent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이진학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이윤호 -
dc.date.application 2022-11-08 -
dc.date.registration 2024-08-01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10-2022-0148044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10-2692492 -
dc.type.iprs 특허 -
dc.contributor.assignee 한국해양과학기술원 -
dc.publisher.country K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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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ine Industry Research Division > Ocean Space Development & Energy Research Department > 4. Patents
Ocean Climate Solutions Research Division > Ocean Climate Response & Ecosystem Research Department > 4. Pat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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