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슨 벽체 구조 강성 보강방법 및 그 케이슨

Method for Reinforcing Structural Rigidity of CaissonWall and Its Caisson

● 케이슨 셀을 막을 수 있는 뚜껑에는 ● 뚜껑에 셀내로 해수를 주입할 수 있는 주수구와 셀내의 공기가 빠져 나올 수 있게 하는 배기구가 설치 되며, ● 뚜껑의 하부와 측면부에는 뚜껑이 셀 벽체와 밀착이 될 수 있도록 패킹이 설치됨. ● 셀을 구성하는 각 벽체의 상면을 상기 뚜껑이 잘 끼워지고 패킹이 벽체에 잘 밀착될 수 있도록 하고, ● 뚜껑 위에 놓이는 상치콘크리트 자중으로 각 셀이 잘 폐쇄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에 관한 특허 ● 셀 페쇄과정(기존 케이슨의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