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기생충 감염이 섬모충 플랑크톤 개체군에 미치는 영향

Effect on ciliate plankton population of micro-parasite infection

○ 기생성 와편모조류(Euduboscquella)에 의한 섬모충플랑크톤(Helicostomella) 감염 개체군 탐색 - 기생충 유전자 특성 및 감염의 숙주 특이성 분석 - 기생충 감염에 의한 섬모충 숙주개체군 사멸 규모 해석 - 기생충 감염과 수환경 특성의 관계 분석 ○ 기생성 와편모조류의 숙주 특이 생활사 탐색 - 기생충 세포 성숙과정과 형태적 변화 분석 - 숙주생물 세포내 형태적 변화 분석 - 모기생충에서 딸기생충으로 세대 전환 정량적 분석

해양기생충; 섬모충플랑크톤; 기생성 와편모조류; 부유생태계; 숙주생물; 해양 병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