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기반 이상고수온 감시 및 예측

Satellite-based Abnormal High Water Temperature Surveillance and Prediction

최종목표 ㅇ 위성기반 실시간 이상고수온 감시기술 연구 - 한반도 근해를 실시간으로 관측하는 해양/기상 위성자료 활용연구 - 서로 다른 스펙/형식을 가지는 위성자료 간 합성연구 - 대용량 위성자료 실시간 처리 기술연구 ㅇ 딥러닝을 이용한 이상고수온 예측기술 연구 - 이상고수온과 연관이 깊인 해수면온도, 해류, 해상풍, 일사량, 대기압, 상대습도 등의 위성자료를 입력으로 하는 트레이닝 최적화 연구 - 딥러닝을 활용한 이상고수온 발현확률 추정 연구 - 예측결과를 유관기관과 효율적으로 공유하기 위한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