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구속 중공 철근콘크리트 단면을 이용한 해중터널 모듈구조 및 이의 시공방법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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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원덕희 | - |
dc.contributor.author | 한택희 | - |
dc.contributor.author | 한상훈 | - |
dc.contributor.author | 박우선 | - |
dc.date.accessioned | 2022-06-16T08:30:03Z | - |
dc.date.available | 2022-06-16T08:30:03Z | - |
dc.date.issued | 2012-11-16 | - |
dc.identifier.uri | https://sciwatch.kiost.ac.kr/handle/2020.kiost/42744 | - |
dc.description.abstract | - 본 발명은 해중에 건설되는 터널을 위하여 성능이 우수한 내부 구속 중공 RC 단면을 이용하여 해중 터널을 제안함. - 내부 구속 중공 RC단면을 이용한 해중 터널의 모듈별 접합 구조를 제안함. - 모듈 접합부 : 그림과 같이 기본적으로 외부와 내부(중공부) 접합에 있어서 볼팅 혹은 용접 접합부 을 수행함. * 그림 1은 내부튜브에 플랜지를 접합한 구조로서 모듈 접합을 위한 플랜지의 형상은 그림 2와 같다. 플랜 지의 구성은 외측부 볼트홀, 내측부 볼트홀, 그리고 종방향 철근 조립을 위한 용접 커플러로 이루어져 있 다. 용접 커플러는 종방향 철근을 플랜지에 고정시키는 역할을 함. * 내부튜브와 양단 플랜지는 내측과 외측의 플랜지를 용접하여 붙임으로서 고정됨. * 종방향 철근과 횡방향 철근을 조립한 후 콘크리트를 타설하여 ICH RC 터널 모듈을 제작함. * 제작된 터널 모듈은 볼트 접합을 통하여 접합이되며, 접합부의 차수성을 위하여 모듈사이에는 차수율이 높은 gasket을 넣음. - 첨부 화일 참조 - | - |
dc.title | 내부구속 중공 철근콘크리트 단면을 이용한 해중터널 모듈구조 및 이의 시공방법 | - |
dc.title.alternative | Modular Technology of Submerged Floating Tunnels using Internally Confined Hollow Reinforced Concrete Structure | - |
dc.type | Patent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원덕희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한택희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한상훈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박우선 | - |
dc.date.application | 2012-11-16 | - |
dc.date.registration | 2014-01-20 | -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 10-2012-0129952 | -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 10-1355498 | - |
dc.type.iprs | 특허 | - |
dc.contributor.assignee | 한국해양과학기술원 | - |
dc.publisher.country | KO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