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사운더 내장형 실시간 수환경 모니터링 소형 부이 시스템

Sensor built-in small buoy for real-time monitoring system of Water-Environment

- 소형 부이의 몸체에 음향측심 장치를 내장함으로써 부이 하부에 돌출물을 제거하고 프레임을 부드럽게 디자인하여 해상의 장애물에 걸리지 않으며, 부이 하부에 3개 방향에 vane을 설치하여 조류의 흐름을 더 욱 잘 받게하여 유속측정 성능을 향상시킨다. - 본 발명 장치의 작동은 GPS와 수심측정 장치에서 위치정보와 수심정보를 획득한 후 제어부의 내부 저장 장치에 관측시간, 부이의 위치 좌표 및 수심을 저장하고, 4G 및 LTE 통신망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서버 에 자료 전송, 저장, DB 구축 및 자료분석을 수행한다. - 또한, GUI 기반의 모바일 앱을 통한 유속 및 수심 측정현황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장치이다. - 이상과 같은 특징으로 조류유속이 매우 크거나 수심이 얕아 접근이 어려운 해역에서 실시간으로 유속 및 수심을 측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