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진수조를 이용한 해수 유입장치

A structure for seawater exchange using a resonant basin

본 발명은 방파제의 외해측 또는 내해측을 도수로로 연결하고 상기 도수로의 일단에 수조를 형성하여 수조 내로 유입된 외해수에 공진현상을 발생시킴과 아울러 수조내에 부력체를 설치하여 공진현상을 촉진시켜 수 조내에 저장된 물의 수위를 항외의 평균 수위보다 높게 유지시킬 수 있고, 수조내에 도어가 개폐가능토록 설치된 격실을 형성하여, 수조의 수위가 격실의 수위보다 높은 경우에 한하여 도어가 개방되어 격실로 유 입된 외해수가 항내로 배출되므로 항내의 수질을 지속적으로 청결하게 유지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