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모래 및 잔골재 세척장치

sea sand and fine aggregate cleaning device

① 바닷모래 채취 및 운송 - 준설토를 채취하기 위한 장비(석션펌프, 굴삭기 등)를 이용하여 바닷모래 채 취 후 가압펌프를 사용하는 운송설비(파이프라인)를 사용하여 운송 ② 1차 스크린+마이크로버블 : 트롬멜 스크린(원심력)을 사용하여 바닷모래에 포함되어 있는 비교적 크기 가 큰 폐기물 선별 및 모래 내 염분 및 유분 세척을 위한 1차 마이크로버블 세척수 살포 (자갈, 조개껍질 등 제거) ③ 2차 스크린+마이크로버블 : 진동 스크린을 사용하여 원하는 크기의 모래 선별 및 염분과 유분 세척을 위한 2차 마이크로버블 세척수 살포 (모래 선별 수급) ④ 화학반응조 : ② 및 ③의 공정(스크리닝) 후 발생된 세척 오염수를 수집하여, 마이크로 버블 및 화학 적 처리를 통해 수질 정화 ⑤ 침전조 : 반응조에서 유입된 오염수 중 오염물질 분리 작업 (floc화 하여 침강→슬러지) ⑥ 가압필터 : 침전조에서 수집된 슬러지에 압력을 가하여 탈수 및 고형화 작업 (실트+클레이+슬러지) ⑦ 방류 : 상등수(염분 포함)은 바다로 방류(해양환경관리법 준수) 혹은 역삼투압 등 담수화 작업 이후 재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