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모델 바람예측 자료의 검보정 고도화를 통한 모델 예측 정확도 개선을 위한 장치 및 방법

Apparatus and Method for Improving Model Prediction Accuracy through Advanced Calibration of Atmospheric Model Wind Prediction Data

본 발명은 대기모델의 바람 예측 정확도 향상을 위해 인공위성 및 해상부이 관측 자료를 활용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기존에는 주로 해상부이의 관측결과만이 모델결과의 검증과 정확도 향상에 기여해왔다. 하지 만 해상부이는 이를 설치할 수 있는 장소 및 환경의 한계로 인해 주로 심해 영역보다는 육지 부근으로 한 정되어 왔다. 이러한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상공에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인공위성 관측자료를 이용 하는 방법을 고안하였다. 본 기술을 통해 인공위성 및 해상부이 관측자료를 활용하여 대기모델의 실시간 예측 자료를 검보정하고,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