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 부유형 통신 중계 장치 및 해상 부유형 통신 중계 장치의 통신 중계 방법, 해상 통신 중계 시스템

SEA FLOATING TYPE COMMUNICATION RELAY APPARATUS AND COMMUNICATION RELAY METHOD OF SEA FLOATING TYPE COMMUNICATION RELAY APPARATUS, SEA COMMUNICATION RELAY SYSTEM

기존의 상용 무선통신 장비를 활용하여 장거리 고용량 해양통신의 실현을 위해서는 지향성 안테나 기반 통 신시스템 구축이 필수적이다. 하지만 선박에서 지향성 안테나를 활용 시, 선박의 심한 흔들림으로 육상(관 제센터)에 설치한 지향성 안테나와의 빔 조절이 어려워 활용이 제한되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선박의 흔들림에도 양측 지향성 안테나의 빔을 자동 조절해주는 지향성 안테나 자동 빔 조절 시스템을 개 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