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로킹블록 및 인터로킹블록을 이용한 항만구조물 및 인터로킹블록을 이용한 항만구조물의 축조방법

Interlocking block And Port structure using interlocking blocks And Construction method of port structure using interlocking block

들고리용 돌기부가 부가된 이형 콘크리트 블록(S형 및 T형)을 지그재그로 적층하고, 블록의 적층으로 인 해 형성된 구멍에 사석을 채워 적층된 블록을 체결하는 방법에 관한 특허임. 블록과 블록이 마찰로 지지하 던 것으로 사석기둥의 전단저항으로 지지하도록 한 특허로 블록간 결속력이 크게 향상되어 구조물 안정성 제고는 물론이고 경제성도 크게 향상 시킬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