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동식 패러핏 구조

Movable parapet structure

● 기존 상치콘크리트의 형상은 월파 방지를 위해 외해 측을 높게 설계하고, 소정의 안전율을 확보할 수 있도록 두꺼운 구조로 설계하는 것이 일반적임 ● 반면에 본 발명은 폭풍시 월파수에 의하여 자동 기립하여 월파를 적극 차단하기 위한 장치임 ● 본 발명의 구성은 상치콘크리트 상부의 수조, 부력과 자중으로 일정 위치의 힌지를 중심으로 회전할 수 있는 구조체, 월파수를 받아 가동 구조체에 기립 회전모멘트를 발생시킬 수 있는 버킷과 연결중 및 도르레, 폭풍이 지난 후 갇힌 월파수를 자연적으로 배수시킬 수 있는 배수관, 가동 구조체를 고정시킬 수 있는 단추같은 장치 등으로 구성됨 ● 작동원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