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적 다양성 지수 및 생태계 먹이사슬구조 지수의 필요성

Necessity of development of genetic diversity index and food web index

동·서·남해의 쥐노래미 집단의 유전적 차이:1. 유전적 다양성: 태안(서해) > 통영(남해) > 주문진(주문진) - 유전형 간의 관계: (태안 - 통영) - 주문진 - 집단 간의 진화적 관계: 1. 태안집단-가장 다양 2. 태안-통영 집단간 유전적 교류가 큼 3. 주문진 집단이 최근에 형성, 다소 떨어져 있음- 각 집단의 독립적인 관리가 필요 (특히, 주문진 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