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해양개발을 위한 수중건설로봇

Underwater construction Robotics for the future marine development

해양구조물 및 수중건설시장 수요 증가와 해상풍력 발전, 해양플랜트 건설 등 해양개발 수요가 대수심으로 옮겨감에 따라 수중건설로봇의 국산화, 수중공사의 안전성(무인화) 확보, 시공능력 향상을 통해 국내 해양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2012년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예비타당성조사에서 통과하여 2013년 10월부터 1단계로 2019년까지 총 813억 원의 연구개발비로 추진하고 있다.